게시글 검색
아쉽게 떠나가기 전에 쓰는 크영 수강후기!!
최솔희 조회수:30
2022-01-12 17:26:52

수강자 이름: 최솔희

수강 클래스: D2/S1/S2

수강 개월 수 :  4~5개월


수강할 때 좋았던 점

- 수업 분위기가 굉장히 편안해요! 격려 많이 해주시는 선생님들 덕에 영어로 말하는 게 덜 무서워졌어요. 처음엔 D2로만 시작했는데, 덕분에 그 동안 열심히 차곡차곡 실력을 쌓은 덕에 이제 RT 수업도 들어보려 해요.

- 수업과 시간을 유동적으로 잡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일정에 변동이 많으신 분들 일단 시작하세요 ㅎㅎ

- D2만 듣다가 S1도 조금 들어보고, S1에 S2를 조금 더 들어보고, 나중엔 S2만 듣는 등, 제가 스스로 듣는 수업을 정할 수 있어서 제 실력에 대한 고민도 주체적으로 많이 할 수 있었어요. 

- Storytelling 수업 기준, discussion 때 저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다 보니까 제가 말하고 싶은 걸 더 제대로 말하고 싶어지더라구요. 그렇게 욕심이 더 생기는 것 같아요. 좋아하는 것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지 못하면 수업 끝나고 돌아갈 때 "증명하지 못했어..." 하면서 혼자 영어 표현을 더 찾아보게 돼요

- 2년 전 입시생일 때 영어 내신도 수능 성적도 좋았지만 말하기는 정말 부담스러웠어요. 영어에 대한 초조함을 느낀 적은 많은데 애정 어린 아쉬움은 처음 느껴보는 것 같아요! 부담 내려놓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됐어요!

 

담당선생님(들)께 감사함을 글로 표현한다면?


- D2 가온쌤 : 정말 친절하시구 늘 조금이라도 더 알려주시려는 마음이 느껴지는 선생님이세요ㅠㅠ 인토네이션을 특히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영어의 리듬감을 익히는 데 많은 도움이 됐어요!!!

- D2 선주쌤 : 발음을 정말 세심하게 잡아주세요! 발음이 왜 이렇게 나게 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셔서 좋았어요! 선생님 경험담도 종종 들려 주시고, 즐겁게 이끌어 주셨어요ㅎㅎㅎ

- S1 다흰쌤 : 어떻게 하면 영어로 말하는 것에 쉽게 접근하도록 할 수 있을지 고민하시는 게 느껴져요..! 최대한 수강자 각자의 이야기를 끌어내도록 해주시고, 교재 내에서 많은 시도를 해주셔서 더 재밌고 편안했어요!

- S2 용우쌤 : 차분하게 작문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비슷한 영단어들의 미묘한 차이도 이해가기 쉽게 설명해주세요. 문장을 구체적으로 말할 수 있도록 표현과 뉘앙스를 많이 다뤄주셔서 감사했어요!

- S2 시원쌤 : 더듬더듬 말해도 늘 다독여주시고 오구오구 받아주셔서 영어로 길게 말해도 그나마 겁을 덜 먹게 되었어요! 단순한 표현보다 좀 더 원어민이 쓸 만한 표현들을 알려주려 하세요ㅎㅎ

 

여러번 수업 들어본 선생님들께 감사한 점 적어봤어요! 짧게 수업 들어봤던 다른 선생님들께도 다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복학해서 대전을 뜨는 것만 아니라면 정말 계속 다니고 싶은데 아쉬움이 많네요ㅠㅠ 그래도 좋은 선생님들께 많이 배워서 휴학 목표 -영어 공부- 도 달성하고, 정말 감사했습니다ㅎㅎ 가능하다면 방학 때 짧게라도 또 오고 싶어요! 정말 추천하는 배움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