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검색
크리스영어 덕에 취뽀했습니다!
seoeun 조회수:172
2021-10-18 18:37:55
수강자 이름: 이서은
수강 클래스: Dialogue2, Storytelling, Drama
수강 개월 수 : 9개월
수강할 때 좋았던 점(5줄 이상)
- 영어를 손놓은지 오래돼서 영어를 하는 것 자체가 부담이 많았습니다. 처음에 레벨테스트를 한다고 해 무서워서 도망가고싶었던 기억도 나네요ㅎㅎ하지만 크리스영어에서 좋은 선생님들께 배워서 금방 영어실력이 쑥쑥 늘었습니다. 크리스영어의 수업은 어릴 때 다니던 문법 위주나 수능만을 위한 수업이 아니라 진짜 영어를 말할 수 있게 해주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학원에 가는데 따로 영어단어를 외우지 않아도 되고 시험도 보지 않아도 되는게 어색하게 느껴졌습니다. 수업을 하다보니 자연히 실력이 늘어 다른 영어 시험도 전보다 수월하게 느껴졌습니다. 어릴 때부터 이런 학원에 다녔으면 단순히 수능이나 토익 점수만 잘 받는게 아니라 회화도 벌써 유창하게 했을텐데 생각하며 아쉬울 정도였어요.

영어실력이 얼마나 늘었는지 점수로 확인해보고 싶어서 학원 수업 듣기 직전에 오픽 시험을 보고 3개월 후에 다시 시험 보았습니다. 첫 오픽 IM2에서 3개월 만에 목표로 했던 IH를 받았습니다. 확실하게 결과를 눈으로 확인한 후 더욱 선생님들을 믿고 열심히 수업에 임했습니다. 잘 못해도, 매번 같은 것을 또 여쭤봐도 항상 열심히 가르쳐주시고 격려해주신 선생님들 덕에 지금은 영어로 면접도 볼 수 있는 실력이 되었습니다.

취준을 하면서 정말 힘든 시간이 많았는데 크리스영어 덕에 영어 실력도 키우고 원하던 곳에 취업도 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곳으로 가서 이제는 수업을 들을 수 없다는게 너무 너무 아쉬울 정도입니다. 진심으로 줌으로라도 수업을 듣고싶네요. 영어로 속시원히 말하게 되고 싶은 모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저만 알고 싶었지만ㅋㅋ)다니면서 계속 주변 분들한테도 엄청 추천했습니다.

담당선생님(들)께 감사함을 글로 표현한다면?
- 처음에 같이 수업했던 장지향 선생님, 박진별 선생님 모두 정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영어를 무서워하지 않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오랜 시간 함께해주신 박시원 선생님, 정말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같은 걸 여러번 여쭤봐도 항상 꼼꼼하게 알려주시고 말의 뉘앙스를 살려서 어떻게 말하면 좋을지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취준하면서 멘탈이 흔들릴때마다 항상 잘하고 있다고 격려해주셔서 제 목표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시 대전에 돌아오게 된다면 꼭 다시 수업 듣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