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검색
말하기 울렁증 극복기
봉봉 조회수:312
2020-03-09 16:28:09

수강자 이름: 이보영

수강 클래스:  도약, 리얼토킹

(레벨/요일/시간)

수강 개월 수 :  9개월

(O개월)


수강할 때 좋았던 점(5줄 이상)

- 친절하신 선생님들

  꽤 오랜 기간 수업을 들으며 여러 선생님들을 뵈었는데 정말 단 한 분도 예외 없이 모든 분들께서 친절하셨어요! 쉽게 당황하고 주눅드는 성격이라 영어회화를 처음 배우면서도 걱정이 많았는데, 선생님들 덕에 편하게 다녔습니다. 제가 9개월이나 수강하게 한 일등공신은 단연 선생님들!

- 리뷰

  수업 끝난 후 복습자료를 보내주셔서 수업시간에 나왔던 단어와 표현을 복기할 수 있었어요. 사소한 듯하지만 복습자료를 받고 안 받고의 차이는 꽤 커요. 좋은 시스템입니다 ㅎㅎ

- 홀딩, 보강

  제가 타지에서 학교를 다니며 주말에만 대전과 왔다갔다 하느라, 또 졸업반이라 간혹 수업을 듣지 못하는 날이 있었는데, 그럴 경우에는 홀딩을 해두고 다른 날 보강을 하면 돼서 편리했어요. 홀딩 횟수가 제한적이지만 그건 학원 운영 상 당연한 것이라고 봅니다.

- 자유로운 분위기

  여타 강의식 학원처럼 수업이 딱딱한 것이 아니라 소규모로 편하고 자유롭게 운영되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수업 시간 동안 자유롭게 말하기가 가능하고, 질문이 있으면 언제든 여쭤볼 수도 있고요. 그래서 더 회화 공부에 적합했던 것 같습니다.

 

담당선생님(들)께 감사함을 글로 표현한다면?
- 박상현 선생님, 김희진 선생님, 장지향 선생님, 박시원 선생님! 또 잠깐씩이지만 제가 수업을 들었던 모든 선생님들 정말 감사했습니다!

  먼저 박시원 선생님! 여름에 리얼토킹 클래스를 수강하며 선생님께 영어를 배웠는데 정말 재밌었어요! 아무래도 스피킹 위주의 수업이다보니 저 스스로 영어말하기에 답답함을 느낄 때가 많았는데, 그때마다 선생님께서 저의 속마음을 잘 캐치하셔서, 제가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들으시고 그 주변부의 언어까지 알려주셨어요 ㅎㅎ 이를 테면 요즘의 언어들...? 그래서 그때 쌤께 배운 것들 진짜 유용하게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당!

  그리고 장지향 선생님! 꽤 초반부터 함께한 선생님이신데 제가 질문드릴 때마다 되게 열정적으로 세세하게 가르쳐주셔서 늘 감동받곤 했습니다ㅠㅠ 선생님의 판서가 아직도 생각나요! 억양같은 사소한 부분도 놓치지 않고 그때그때 말씀해주셔서 저도 영어말하기가 더 재밌었어요! 특히 문법을 잘 가르쳐주시곤 했는데, 평소에 제가 쓰면서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던 표현들을 선생님 덕에 체화할 수 있었어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강렬하게 제 맘속에 남으신 김희진 선생님! 한동안 리얼토킹 클래스를 듣지 않다가 오랜만에 수강했는데, 진짜 샘 덕에 많이 웃었어요 ㅋㅋㅋ 단순히 수업 내용뿐만이 아니라 그 외의 것들도 공유한 것 같아서 참 좋았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쉬이 쓰일 법한 캐주얼한 영어 잔뜩 가르쳐주셔서 정말 유용했구요 ㅎㅎ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선생님의 텐션! 늘 밝은 선생님의 모습에 저도 기운 끌어올려서 수업 들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박상현 선생님께서는 제가 밴쿠버로 워킹홀리데이를 오기까지 정말 많은 실질적인 도움을 주셨어요! 크리스영어를 다니기 시작한 가장 큰 이유가 워킹홀리데이였는데 마침 상현 샘을 만나서 정말 운이 좋았습니다ㅠㅠ 또 걱정이 앞섰던 제게 좋은 말씀도 여러 번 해주셔서 타국에서도 잘 지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따로 매주 보내주시는 복습자료도 좋았어요! 모두 즐겁고 화기애애한 반이었던 만큼 앞으로도 종종 생각이 날 것 같아요ㅠㅠ 성인이 되어 다니는 학원에서 이런 분위기는 좀처럼 형성되기 힘든데 말예요. 모두 선생님 덕분이겠죠 ㅎㅎ

정말 한 분도 안 빼놓고 모든 선생님들 다 넘넘 감사드려요ㅠㅠ!! 정말 좋은 경험 쌓았습니당! 올 한 해 행복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기를 바라요~~!